가장 많은 챔피언십을 보유한 NBA 선수는 누구인가요?
가장 많은 챔피언십을 보유한 NBA 선수는 누구인가요?
Blog Article
당연히 1960년대 보스턴 셀틱스에서 NBA 최다 연속 우승을 차지한 팀은 NBA 링을 가장 많이 보유한 선수가 많습니다.
가장 많은 링을 보유한 선수는 명예의 전당 센터 빌 러셀입니다. 팀 스포츠에서 가장 큰 우승자인 러셀은 NBA 선수로서 13시즌 동안 11개 챔피언십 팀의 일원이었으며, 선수/코치로서 두 번의 셀틱스 챔피언십의 감독을 역임했습니다.
러셀은 1956년 셀틱스에 입단하여 1957년부터 1969년까지 11번의 챔피언십에 출전했습니다. 가드 샘 존스는 첫 타이틀을 차지한 후에야 팀에 합류했기 때문에 보스턴 시절의 반지는 10개뿐입니다.
1956-57시즌부터 1975-76시즌까지 보스턴은 13번의 우승을 차지했기 때문에 NBA 챔피언십 최다 우승 선수 중 가장 많은 선수가 그 시대의 셀틱스 선수들입니다. 톰 하인슨, 존 하블리첵, 새치 샌더스, KC 존스 등 4명이 8개의 링으로 동률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7개의 링을 가진 짐 로스컷과 프랭크 램지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언급한 선수들 중 모두 단 한 번의 프랜차이즈로 타이틀을 획득했으며, 나이스미스 명예의 전당에 들지 않은 선수는 로스컷이 유일합니다. 하지만 타이틀을 획득한 여러 프랜차이즈에서 뛰면서 가장 많은 반지를 낀 선수는 누구일까요?
Report this page